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상식 뉴스

오미크론 치사율과 위험성은?

오미클론 위험성
오미클론 위험성

 

 

지난달 23일 아프리카에서 발견되었지만 크게 부각이 되지 않았고 이번에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학생들이 집단 감염자가 나타나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양성률이 10명중 9명정도라고 합니다. 상당한 전파력을 가지고 있는 오미크론은 스파이크 단백질이 16개에서 32개로 변이된 변종이라고 합니다.

 

해연갤 - 코로스 새 변이 이름 누에서 오미클론으로 바꿨는데 킹리적갓심

해연갤, 해외연예갤러리, 영화, 드라마, 배우, 가수, 밴드, 모델, 연예인, 게임, 애니, 스포츠

hygall.com

 

코로나와는 완전히 다른 바이러스로 봐도 상관없을 정도이라고 하는데요, 32개로 늘어난 상태라고 하면 현재 접종중인 백신으로도 막기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을 군인 병사수로 예시를 들면 현재 백신은 16명의 군인으로 16명의 코로나 군인을 막는것과 같기 때문에 접종효과가 있지만 16명의 군인이 32명을 상대하는 것은 무리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중국이 '제로 코로나'를 고수하는 이유 - BBC News 코리아

주변국들이 '위드코로나' 방역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중국은 코로나 근절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www.bbc.com

 

오미크론은 지난 달 23일에 처음 나온 변이종임에도불구하고 이미 독일 이탈리아 덴마크등에서 널리 퍼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제약회사에서 오미크론에 대한 백신을 연구하고 있으며 3달정도면 개발이 가능 할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먹는 치료제의 효능 입증이 가시화 되면서 좋은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로 셀트리온 등 코로나 백신·치료제 제조사 발등에 불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다섯 번째 주요 변이로 지정된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전 세계가 다시 긴장하고 있다. 기존 백신의 효능을 무력화할 수 있다는 지적에 코로나 백신·치료제 제조사의 발등에

isplus.live.joins.com

 

 

오미크론에 의해 증시폭락

 

 

 

 

 

 

 

오미크론은 어떤 바이러스…부스터샷 뚫고 돌파감염 속출

오미크론은 어떤 바이러스…부스터샷 뚫고 돌파감염 속출, WHO '5번째 우려변이'로 지정 확진자 한명이 거의 2명에 전파 뉴·크시 건너뛰고 붙은 명칭에 "WHO, 시진핑 눈치봤나" 논란

www.hankyu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