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연예인 공연

오늘부터 우리는 1권-19권 (애장판)

오늘부터 우리는
오늘부터 우리는

니시모리 히로유키의 코믹 학원물 만화다. 1988년부터 1997년까지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전 38권, 와이드판으로는 19권으로 나왔다. 니시모리 히로유키의 출세작이자 대표작으로, 2012년 기준 누계 발행부수는 4000만 부에 달한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담백한 청춘물로, 지나치게 하드 하지 않고 적당한 폭력 요소, 시모네타가 일절 없는 개그, 신념과 우정을 테마로 한 스토리 등이 특징이다. 이러한 성향은 작가의 특징이며, 이후 모든 작품에서 일관성 있게 나타나는 요소다.

오늘부터 우리는

국내에는 1990년대 초 '오늘 우리는'이라는 제목의 해적판으로 출간된 적이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해적판(해적판은 영에이지 판 도서출판 틴틴 판이 있다) 기준 1부(1권부터 10권까지)는 '오늘부터 우리는'이었지만, 2부에서부터는 '오늘 우리는'으로 제목이 변경된다. 작품 내 시간 흐름이 제목에 반영된 격이다. 학산문화사에서 1999년에 단행본이, 2002년에 애장판이 정식 발간되었다. 역자는 서현아. 다만 애장판 자체는 추가 만화를 빼고는 내용물이 단행 본판 2권을 1권으로 합친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국내에서는 이 만화가 상남 2인조의 아류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다.

 

오늘부터 우리는
오늘부터 우리는

오늘부터 우리는 1권-19권 완결

Nishimori Hiroyuki 애장판 만화 『오늘부터 우리는』 자칭 '일본 최강의 사나이' 미츠하시와 단짝 이토는 오늘도 사나이의 외길을 간다. 그런 녀석들에게 베니 고의 바보 캡짱 이마이가 복수전을 계획한다. 미츠하시보다 비겁한 사나이를 꿈꾸는 이마이의 어마어마하게 비겁한 작전이란....

◆ 출판사 학산문화사

오늘부터 우리는 1권-19권 애장판 합본 정보 보러 가기

 

오늘부터 우리는 줄거리

중학교 때까지 평범한 생활을 하던 미츠하시 타카시와 이토 신지는 전학을 계기로 튀는 고등학교 생활을 해보고자 각각 헤어스타일을 금발과 빗자루 머리로 바꾼다. 서로 모르는 사이였던 두 사람은 같은 반이 되고, 처음에는 사이가 좋지 않았으나, 학교 폭력 그룹을 상대로 거의 난생처음로 주먹질을 하며 같이 싸운 후, 자신들이 생각보다는 힘이 있으며, 둘이 같이 싸우면 손이 잘 맞아 수십 배로 엄청나게 잘 싸우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손을 잡게 된다. "오늘부터 우리는" 본격 양아치라고 선언하면서 그로부터 비겁하고 손 빠른 금발의 미츠하시와, 우직하고 정의감 강한 빗자루 머리 이토 콤비의 치바현을 뒤흔드는 전설이 시작된다.

 

 

 

오늘부터 우리는만화 동영상

 

 

 

댓글